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드핏 승인기(카카오 애드핏)
    블로그 관리 2020. 5. 18. 01:26

    카카오 애드핏 매체 심사 승인 안내

    다음 애드핏에서 카카오 애드핏으로 변경된 후 애드핏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애드핏의 카카오 애드핏 변경 안내

    이렇게 친절하게 다음 애드핏에 들어가면 신규 가입이 안된다고 나와 있는데 저는 읽지도 않고 비즈니스 회원 가입을 해버렸습니다.

    비즈니스 회원 가입을 해도 애드핏 가입이 안되니 카카오 애드핏으로 꼭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애드핏 바로가기]

    다음에서 애드핏 검색 결과

    이용자들이 오해할 수 있으니 다음 애드핏 사이트는 내리면 어떤가 싶기도 합니다. 

     

    카카오 애드핏으로부터 받은 매체 심사 보류 메시지

    첫 애드핏 신청기간은 하루정도 걸렸는데 첫 심사에서는 보류를 받았습니다. 

    저는 반응형 스킨 Letter를 사용 중에 있는데 반응형 스킨과 티스토리 다음 애드핏 플러그인 입력 실수로 인해 한 번의 보류를 받았습니다. 실수라기보단 안내에 따랐는데 떨어진 것이지요.

    사용중인 Letter 스킨
    티스토리 플러그인의 다음 애드핏

    모바일 애드핏과 PC 애드핏 둘 다 문제인데 모바일 애드핏을 넣어도 모바일 환경에서 동작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애드핏이라는 것이 titaniumspider.tistory.com/m/과 같이 /m/ 링크에 적용되는 애드핏일 것 같고 반응형이다 보니 일반 URL을 공유하게 되어 모바일 애드핏은 동작을 안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Daum AdFit (PC)의 광고 설정 안내 화면

    또, 다음 애드핏(PC)에서 광고를 "728X90 크기의 AdFit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라고 적혀 있으니 728X90 크기의 광고를 만들어 넣게 되고 덕분에 모바일에서도 PC애드핏이 노출이 되어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 우측이 잘린다고 승인 심사 보류가 된 것이지요. 티스토리에서 애드핏 설명을 바꾸든지 반응형을 제공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사이즈별로만 광고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 단위 안내

    해결 방법은 내용이 길어 따로 포스트 하였습니다.

    [티스토리]반응형 애드핏 달기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불러오는 중입니다...

    아무쪼록 이 광고 문제를 처리한 후 재 심사를 요청하였고 재심사 기간 이틀을 거쳐 매체 심사에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매체 심사 승인 안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