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토론토/여행지] 토론토 아일랜드 추천 경로/볼 것/할 것/포인트캐나다 생활/캐나다 생활정보 2020. 7. 15. 07:14
토론토 아일랜드를 첫 방문 하신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토론토 아일랜드에는 위 사진상 왼쪽부터 Ward's Island, Centre Island, Hanlan's Point 총 3개의 선착장이 있습니다.
각 선착장으로 이동은 넉넉하게 걸어서 두 시간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경로를 추천을 드리자면 Ward's Island에서 Centre Island의 이동을 추천드립니다.
적당히 걸으신 이후에 보트를 타거나 자전거를 랜트해서 움직이실 수 있습니다.
Hanlan's Point는 딱히 볼 게 없습니다. Hanlan's Point로 가는 길목에 누드비치(Clothing Optional Beach)가 있긴 한데 90% 옷을 착용하고 있으니 기대 안 하시면 됩니다.
Hanlan's Point 방향은 걸어가기엔 누드비치 밖에 볼 게 없고 자전거를 타고 가기엔 누드 비치에 들어가려면 자전거를 거치/보관해야 하는데 빌리는 자전거에는 자물쇠가 없어 누군가는 자전거를 지키고 있어야 합니다.
토론토 아일랜드에 놀러 가실 경우 현금만 받는 곳도 있으니 현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소개해드리는 곳은
1. 스탠드 업 패들 보트 (stand up paddle boarding, SUP)
2. Lakeshore Ave
3. 카누/카약 대여
4. 자전거 대여
5. 누드 비치(Clothing Optional Beach)
6. Centre Island Pier
7. BBQ and Beer Garden
입니다.
여행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토론토 아일랜드에 가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캐나다/토론토/여행지] 토론토 아일랜드 가는 법(페리 요금 등)
1. 스탠드 업 패들 보트(stand up paddle boarding,SUP)(요금정보 바로가기)
토론토 아일랜드 내에는 스탠드업 패들 보트른 렌트할 수 있습니다. 재밌어 보이긴 하는데 대여와 반납을 같은 곳에서 해야 하기에 Ward's Island에서 들어오고 나가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한 시간은 $30이며 초과 시간당 $10의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2. Lakeshore Ave
산책하기 좋은 포인트입니다. 바닥도 나무로 되어 있고 한쪽은 바다 한쪽은 집들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3. 카누/카약 대여(요금정보 바로가기)
아일랜드 내에서 카누와 카약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이동할 수 있는 범위는 제한적이지만 충분히 재밌게 노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토론토 내에 카누와 카약을 탈 수 있는 곳이 많기에 무한정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카누와 싱글 카약은 시간당 $29이며 3시간에는 $74입니다.
2인용 카약(Tandem kayaks)은 시간당 $37입니다.
4. 자전거 대여
토론토 아일랜드 내에서 자전거 렌트도 가능합니다.요금이 조금 비싸 시티에서 들어올 때 바이크 셰어에서 하루 $7에 빌려서 가지고 들어오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백사장에 안 들어가고 보트나 카약을 안 타신다면 시티 내에서 빌려가지고 아일랜드로 들어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바이크쉐어의 경우 30분 또는 45분마다 반납을 해야 되고 반납을 안할시 추가요금이 붙는다고 합니다. 바이크쉐어를 통해 자전거를 빌려 가지고 토론토 아일랜드에 들어가는 경우 계산이 필요해 보입니다. 추가요금 : Annual 45 member - 45분마다 C$4, 그외 - 30분마다 C$4, https://bikesharetoronto.com/pricing/)보증금 시간당 가격 싱글 자전거 C$10 C$9 2명 탑승 바퀴 2개 자전거(커플자전거) C$20 C$16 2명탑승 바퀴 네개 자전거 C$30 C$18 4명 탑승 바퀴 네개 자전거 C$40 C$32
5. 누드 비치(Clothing Optional Beach)
누드 비치에서 사진을 찍지 말라는 사인은 못 봤는데 당연하게 안 찍었습니다. 약 90%의 이용객이 수영복을 입고 있습니다.6. Centre Island Pier
온타리오 호수를 넓게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고 옆의 백사장에서 쉬는 사람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간단한 요식 거리(피자, 피라(pita), 아이스크림, 음료 등) 도 있어서 편한 마음으로 가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7. BBQ and Beer Garden
개인적으로 토론토 아일랜드 여행은 Centre Island로 나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BBQ & Beer는 몸이 지쳤을 때 시티 뷰를 보며 맥주 한잔 하기 괜찮은 곳입니다. 저는 맥엔 치즈와 캐네디언 생맥주를 먹었는데 괜찮았습니다.
'캐나다 생활 > 캐나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토론토/여행지] 토론토 아일랜드 가는 법(페리 요금 등) (0) 2020.07.09 캐나다에서(토론토에서) 한국으로 택배 보내기[매일택배(항공,선박)/UPS] (0) 2020.07.02 [캐나다/토론토] 온타리오 운전면허(면허증) 종류/취득(조건)/규정/제약 (0) 2020.05.14 [캐나다/토론토] 온타리오 음주운전 및 처벌 규정 (0) 2020.05.08 [캐나다] 주별 소비세 PST/GST/HST(+면세품)를 알아보자 (0) 2020.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