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ar as the eye can see 눈에 보이는 한
    영어공부/오피스(Office) 2020. 12. 7. 11:30

    * 영어 강의가 아니고 공부한 것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 잘못된 해석의 경우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피스 시즌 1의 한 장면

     

     

    far as the eye can see 

    "눈으로 보이는 한"으로 해석 가능합니다.

     

    문법적으로 as far as에서 as가 빠진 것으로 보입니다.

    as [so] far as A 
    1. (거리·범위·정도가) A까지
    2. A와 같은 [같이 먼] 거리까지
    3. A 하는 한, A에 관한 한

    As far as the eye can see there is beauty.

    눈이 볼 수 있는 한 아름다움이 있다.

    As far as you can see, go.

    네가 볼 수 있는 한, 가라.

    As far as he could see the river stretched away 

    그가 볼수 있는 한 강이 뻗어있다.

    As far as I know it only lasted a couple of years. 

    내가 아는 한 이건 2년밖에 지속되지 않았다.

    As far as I am aware that works well.

    내가 아는 한 그것은 잘 동작했다.

     

    As far as I am concerned it is no big deal

    내가 생각에는 그것은 큰 일은 아니다.

    I decided to walk as far as the village

    나는 마을까지 멀리 걸어가기로 결정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