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나다/토론토][반찬 만들기]청 롱 핫 고추 어묵 볶음
    캐나다 생활/요리 레시피 2020. 4. 28. 16:30

    꽈리고추 어묵 볶음을 하고자 했는데 캐나다에서 꽈리고추를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비슷하게 생긴 애 엄청 크게 생긴 게 있기에 주워왔습니다. 청 롱 핫 고추라고 합니다.

     

    청 롱 핫 고추 어묵 볶음

     

    재료

      : 고추 100g, 어묵 100g, 양파 반개, 식용유 2T, 다진 마늘 1/2T, 소금 1/2t, 쪽파 조금, 참기름 1T, 깨 1/2T

    소스

      : 간장 2T, 미림 1T, 올리고당 1T, 물 3T

    *t : 티스푼, T : 밥 스푼

     

    후평

      : 다음부터는 요리 순서를 잘 지킵시다. 고추 -> 양파 -> 어묵 -> 소스 -> 파 순으로 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

      : 소스는 두배로 해야 할것 같습니다.

     

    한인마트에 가면 어묵과 청 롱 핫고추(Long Hot Green Pepper)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묵 3장과 고추를 대략 100g 씩 준비합니다. 무게가 비슷하도록 준비했습니다.
    어묵과 고추만 넣어도 되는데 양파랑 쪽파도 좀 넣어 봤습니다. 쪽파는 키우고 있는 거 몇 가닥 잘라왔습니다.
    키우고 있는 쪽파입니다. 사온지 얼마 안돼서 물에 담가놨는데 뿌리가 짧아서 축축 늘어집니다. 늘어진 애들을 잘라서 이번 반찬에 쓸 것입니다.
    어묵을 먹기 편하게 잘라 줍니다. 다 만들고 보니 좀 더 작게 자를 것 그랬습니다.
    고추는 씻어서 잘라 줍니다. 양 끝은 버립니다. 만들다 보니 너무 두꺼워서 가위로 각각 반으로 잘라주었습니다.
    자른 고추를 숨도 죽이고 맛도 좀 배게 하려는 생각으로 소금 조금에 무쳐두었습니다. 효과는 없었던 거 같습니다..
    양파랑 쪽파도 잘라 줍니다.
    어묵을 뜨거운 물로 데쳐서 기름을 없애야 나중에 식어도 안 굳는다고 합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는 뜨거운 수돗물이 뜨거워서 뜨거운 물로 서너 번 헹궜습니다.
    찬물로 헹궈서 채반에 올려놓았습니다.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간장 2T, 미림 1T, 올리고당 1T, 물 3T 섞어놓습니다. 대충 맛이 배면 맛있겠다 싶은 만큼 준비하면 됩니다. 제 생각엔 두배는 했어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식용유 2T를 넣고(대충 넣고) 중불로 다진 마늘 1/2T를 향이 날 때까지 볶아줍니다. 
    향이 나기 시작하면 고추를 넣어주고 볶아 줍니다. 딱 봐도 고추가 엄청 큽니다. 고추가 크니까 익지도 않습니다.
     반으로 잘라주고 중불로 익혀 주었습니다.
    대충 익었다 싶으면 양파를 넣고 볶아 줍니다. 양파 색이 변할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내 쪽파..ㅠㅠ 쪽파는 마지막에 들어가면 되는데 여기서 들어갔습니다. 
    양파 색이 변해갑니다. 양념을 넣어주고 3분정도 볶아줍니다. 볶은 뒤에 쪽파 넣고 서너 번 휘저은 후에 참기름이랑 깨 넣고 끝내면 됩니다.
    망했다 싶었는데 마님이 맛있다고 합니다. 다행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